환영사-김승남 국회의원

<환영사 >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김승남입니다.

 

<2021년도 제1회 농어촌물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철저한 준비로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서삼석 의원님과 최진용 한국농공학회장님, 허재영 국가물관리위원회 공동위원장님,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님,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님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오늘 주제발표를 맡으신 충남연구원 김영일 연구위원님, 충남대 이광야 교수님을 비롯해 토론자로 참석해주신 각계 전문가 여러분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물과 농업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의 통치자들이 예로부터 치산치수(治山治水)를 국정의 우선순위로 삼은 것을 떠올려 보십시오.

 

국내 수자원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농업용수는 식량 생산의 기반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물 순환과 물 생태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환경 자원이자, 문화, 역사 등 지역 사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회 자 본으로서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 농업용수의 기능과 역할, 기후변화 대응 및 공익 기능 제고를 위한 연구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번 농어촌물포럼은 「하구와 지속가능한 농업」이라는 주제로 금강하구와 영 산강 하굿둑을 통해 농어촌용수의 현안을 심도깊게 들여다볼 것입니다. 나아가 농업과 지역을 살리고 궁극적으로는 미래를 준비하는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통합적 물 관리를 통해 자연환경과 사회, 경제생활을 조화시키면서 우리 후손을 위해 물의 가치를 미래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힘써야합니다. 저 또한 농업용수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하고, 지속가 능한 농업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뒷받침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본 포럼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안정적인 용수 공급, 수질과 생태계의 균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통해 현세대와 미래세대 모두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09. 08.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김 승 삼

Go to Top
Log-in
Close
Subscribe
Close